
설계 : (주)그룹환경 종합건축사사무소
GS건설은 지난해 1월 서초구 방배동 992-1번지 일원의 방배3구역을 재건축한 '방배아트자이'를 분양했다. 지하3층~지상14층 아파트 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28㎡ 353가구 중 96가구를 일반 분양했으며, 최근 10월 31일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방배아트자이는 강남권 최고급아파트에 적용되는 커튼월룩 외관에 실리콘 페인트로 마감돼 눈길을 끈다. 커튼월룩을 적용해 첨단아파트 이미지를 살렸고, 수성페인트가 아닌 반영구적인 실리콘페인트를 적용했다. 단지 외곽을 소나무가 둘러싸고 있는 조경도 관심거리다. 특수 소나무 76그루와 주동과 주동 사이 공간의 테마별 소공원이 인상적이다. 분양관계자는 "방배아트자이는 이름에 걸맞게 아파트 조경공간이 하나의 예술작품 수준으로 우수하다. 엘리시안가든, 소나무 숲, 진경산수 등 GS건설의 최고급 조경 아이템을 모두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방배아트자이에서는 무역전시회 등에서 볼 수 있는 홍보설비인 미러TV가 세대 내부에 마련된다. 옷을 입으면서 미러TV를 통해 날씨를 확인하고 샤워를 한 후 몸무게를 측정하면 체지방까지 안방에서 한눈에 알 수 있다. 가스밸브, 공동현관, 조명, 난방 등을 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시스템도 적용된다.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전용 사이트를 개설해 단지 소식과 날씨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이트를 통해 국내 최대 아파트 전자책 도서관(약 14만여권)을 운영해 입주민의 만족도가 높다. 입주민들은 스마트폰 및 PC를 통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방배아트자이는 지하철 2호선 방배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차로는 경부고속도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면산 등이 주변에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예술의전당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정보사 터널이 개통될 경우 서초동 대법원과 법조타운, 강남역까지 차로 10분 정도면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도보통학이 가능한 사업부지 반경 1km 내에 서초고, 서울고, 상문고가 위치하고 있으며, 동덕여중고, 서초중, 이수중, 방일초, 신중초등학교 등 명문 초, 중, 고교들이 위치하고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1/20/2018112001686.html